'고초대졸닷컴' 운영사 디플에이치알, 유니콘하우스 시즌2 우승 [Geeks' Briefing]

입력 2022-12-07 16:27   수정 2022-12-09 13:28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디플에이치알, '유니콘하우스 시즌2' 우승 디플에이치알이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방영된 스타트업 서바이벌 프로그램 ‘유니콘 하우스 시즌2’ 파이널 라운드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유니콘 하우스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들고 나와 심사위원들이 평가를 받고 성장을 위한 조언을 실행하며 우승자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디플에이치알이 운영하는 ‘고초대졸닷컴’은 고졸 및 초대졸(전문대졸)을 중심의 글로벌 생산·기능직 인력 채용 플랫폼이다.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 페이크럭스컴퍼니 인수 국내 1위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클라우드 리테일테크 기업 페이크럭스컴퍼니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이번 인수를 통해 오더, 배달 등 외식업 통합 플랫폼 사업으로 보폭을 넓힐 계획이다.

지냄, 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숙박 스타트업 지냄이 베트남 기반 프롭테크 스타트업 엠엔엠 호스피탈리티와 MOU를 체결했다. 지냄은 베트남 호텔, 리조트, 생활형 숙박시설을 포함한 200개 규모의 객실을 확보했으며 신규 사업인 중장기 레지던스 숙박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에 입점했다. 동남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아시아의 레지던스 전문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겠다는 포부다.


"당신의 목소리엔 힘이 있습니다" 블라인드, 치약·칫솔 출시 직장인 플랫폼 블라인드가 덴탈케어 브랜드 솔트레인과 협업해 치약·칫솔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달 초 블라인드가 정식 런칭한 굿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이다. 블라인드는 자사 슬로건 ‘당신 목소리에는 힘이 있습니다(Your voice matters)’를 한국 직장인들에게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굿즈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직장인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와 협업해 제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은 다시 직장인들에게 기부한다. 첫 번째 기부처는 직장인 유가족이다.

CES 2023에 참여하는 카카오벤처스 패밀리 누구? 카카오벤처스는 자사 패밀리 9곳이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증강현실(AR), 자율주행, 수면테크, 위치인식, 음악 기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튠 △레티널 △리콘랩스 △마스오토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어썸레이 △에이슬립 △엑소시스템즈 △티제이랩스가 각각 부스를 마련한다. 이 중 마스오토, 레티널,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등은 각각 혁신상을 수상했다.



증권플러스, 11월 ‘네옴시티’ 테마 강세 두나무가 증권앱 증권플러스에서 11월 한 달간 ‘네옴시티’와 ‘F&F홀딩스’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네옴시티는 전월 대비 28.28% 상승하며 강세를 보였다.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109.7% 급등한 F&F 그룹의 지주회사 ‘F&F홀딩스’다. F&F홀딩스로부터 지난해 5월 인적 분할로 설립된 F&F는 올 3분기 매출액 4417억원, 영업이익 1384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달 14일 공시했다.

알체라, 글로벌 AI학회 ‘NeurIPS 2022’서 논문 채택 영상인식 AI 전문기업 알체라가 세계 최고 권위의 인공지능(AI) 학회인 'NeurIPS(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 2022’에 자사 ‘산불 조기 검출 시스템’에 대한 논문이 채택됐다고 밝혔다. NeurIPS는 ICML, ICLR 등과 함께 세계적인 머신러닝 및 AI 학회로 꼽힌다. 알체라는 이번 논문에서 산불 연기의 특성에 맞도록 설계된 딥러닝 모델 구조를 소개하고 산불 연기 검출에 특화된 학습 방법을 제안했다.


기업형 선물하기 솔루션 ‘생일24’ 최대실적 위펀이 자사의 기업형 선물하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생일24’ 3분기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489% 증가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생일24는 선물 발송 자동화 솔루션으로 등록한 기념일에 맞춰 알림 톡이 자동 발송되고, 알림 톡을 받은 임직원들은 담당자가 미리 선정한 선물 리스트 중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하이닉스, 넷마블 컴퍼니, 현대오일뱅크 등 약 1100개 이상의 기업과 20만 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사용중이다.

드래곤플라이-CJ ENM MOU 체결 국내 FPS 시장을 주도해온 드래곤플라이는 CJ ENM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 사업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드래곤플라이의 대표 게임인 ‘스페셜포스’ IP를 활용해 양사 간 기술·사업 전략을 공유하고 ▲게임 사업 ▲웹툰 ▲드라마 및 영화 등의 콘텐츠 개발을 위해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더핑크퐁컴퍼니-우리은행, ‘핑크퐁 환전송’ 공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우리은행과 함께 겨울 바캉스를 떠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핑크퐁 환전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엔데믹 전환 이후 겨울방학을 비롯한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해외 관광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활용해 여행객들에게 외화 환전 서비스를 친근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 웹사이트 오픈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아루가 웹에서 성 지식을 바로 학습할 수 있도록 자기만의방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필수 성 지식 300여 건을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만 하면 케겔운동, 피임약, 제모 등 유용한 지식부터 질염, 방광염, 질경련 등 여성들이 한 번쯤 고민해본 건강 정보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 SW 산업인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지난 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제23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장세영 대표는 AI 휴먼 서비스 상용화를 통한 SW 산업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상을 수상했다.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서 서비스 장애 재발방지 대책 발표 카카오가 오전 11시 열린 개발자 컨퍼런스 ‘이프 카카오 데브 2022’ 에서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원인을 분석하고 재발방지대책을 공개했다. 남궁훈 재발방지대책 공동 소위원장은 ‘Our Social Mission’ 키노트에서 카카오의 사회적 소명과 유사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각오를 피력했다. 카카오 ESG 최우선 과제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설정하고 인프라 개선을 위해 과거 원인 분석, 현재 재발방지책, 미래 투자 크게 3가지 관점에서 실천과제를 세우겠다고 밝혔다.

애드엑스, 제 59회 무역의 날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모바일 광고 수익 극대화 플랫폼을 운영 중인 애드엑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59주년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실적에 따라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다.

한경 긱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